LG전자는 세계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포함해 23개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LG전자는 올해 특히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담은 디자인에서 수상 성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성별이나 나이…
SK매직이 수익성 낮은 사업을 정리하고 가동률을 낮추며 재고 소진에 나섰다. 그 결과, 지난 5년간 한 자릿수에 머물던 영업이익률이 올해 상반기 두 자릿수로 올랐다.13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SK매직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매출 4130억 원, 영업이익 4…
한화솔루션은 초고압케이블의 핵심 소재인 E/HV급 반도전 컴파운드 생산을 대폭 확대해 고속 성장하는 글로벌 전력 케이블 시장 공략에 나선다.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증설 등에 따라 급증하는 전력 기자재 수요 대응을 위해 초고압케이블 소재를 자체 생산하고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경쟁력을 강화하겠…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시대 초고용량 서버SSD를 위한 '1Tb(테라비트)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를 업계 최초로 양산했다고 12일 밝혔다.1Tb(Terabit) V낸드는 1조 비트의 셀을 단일 칩 안에서 구현한 제품이다. QLC는 하나의 셀에 4비트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구조룰 의미…
그동안 2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이어온 OCI홀딩스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10% 밑으로 떨어졌다. 태양광 사업의 실적 악화의 영향으로 풀이된다.1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OCI홀딩스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2반기 영업이익률이 9.4%로 집계됐다.OC…
LG전자는 ‘이동형 AI홈 허브(코드명: Q9)’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해외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IFA 2024는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다.LG 이동형 AI홈 허브는 LG전자의 AI 에이전트 ‘퓨론(FURON)’을 탑재해 두 다리에 달린 바…
세아제강지주는 그룹 내 구조관 사업 통합을 통해, 구조관 사업의 시장 경쟁력 확대에 나선다.세아제강지주는 구조관 사업 전문 유통법인 에스에스아이케이(SSIK) 및 구조관 제조법인 동아스틸을 세아제강으로 통합하는 구조관 사업 재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금번 사업 재편은 세아제강지주의 에스에스…
SK하이닉스는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SSD(Solid State Drive) ‘PEB110 E1.S’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SK하이닉스는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HBM과 같은 초고속 D램은 물론, 고성능 낸드 솔루션 제품인 데이터센터용 SSD에 대한 고객 수요도 커지고 있다”며, “이런 흐름에 맞춰…
이탈리아 로만 주얼러 불가리는 서울 뮤지엄한미 삼청에서 '영원한 재탄생: 아트와 주얼리, 로마의 영감을 찾아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9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다. 불가리 헤리티지 컬렉션 중 23개의 주요 마스터피스와 함께 배찬효…
덴티움은 ‘Easy Bone Graft Consensus’ 세미나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지난 8일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치과 임상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골이식술(GBR)의 최신 트렌드와 임상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덴티움은 이번 컨센서스에서 복…
하이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DYNAFIT)은 '2024 다이나핏 태백 트레일'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국제 트레일 러닝 협회(ITRA)의 공식 파트너사인 다이나핏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대회에는 2100여 명이 참여했다.2024 다이나핏 태백 트레일은 백두대간 대자연의…
줄리앙 옥션은 스포츠 챔피온, 음악,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스타급 아이템으로 구성한 ‘레젼드 인 모션(LEGEND IN MOTION)’ 경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는 2010년 마카오에서 마이클 잭슨의 장갑이 기록적인 판매를 기록한 이후, 할리우드 경매 하우스가 처음으로 아시아로 복귀해 진행하는 경…
LG이노텍이 신성장동력으로 공 들이고 있는 전장부품 사업 매출 비중이 두 자릿수로 올라섰다. LG이노텍은 5년 안에 전장부품 매출 5조 원 달성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10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LG이노텍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전장부품 사업에서 1조…
에코프로비엠은 중국 전구체 제조사 GEM과 손잡고 양극소재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사업을 인도네시아에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이와 함께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GEM의 인도네시아 니켈 제련소 지분을 인수해 전구체에 이어 제련업에 본격 진출한다.에코프로 최대주주인 이동채 전 에코프로 회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