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에서 두 번째)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이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LG전자 유튜브·인스타그램·앰버서더로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후원으로 열리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대상(기업 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ESG콘텐츠 부문)’, ‘인터넷소통대상(제조·장치산업 부문)’을 받았다.
특히 LG전자 유튜브는 모든 부문을 아우르는 ‘종합대상’에서도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대상은 6개 주요 시상 분야(개인 및 파트너사 대상 제외) 출품 기업 대상, 소비자 조사 및 학계·전문가 평가를 바탕으로 디지털 소통효과를 측정, 분야별 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삼성, 롯데, KT 등 주요 대기업을 비롯해 270여 개 기업이 출품한 가운데 18개 기업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달 1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는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등 LG전자 주요 관계자와 HSAD, SMC, 엣지랭크 등 파트너사 담당자들이 함께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나아가 고객들이 브랜드 활동에 함께 참여해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의 가치를 알려 나갈 수 있도록 앰버서더와 같은 고객주도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깊이 스며들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소셜아이어워드, 앤어워드(A.N.D Award)와 함께 국내 3대 SNS·디지털 시상식으로 꼽힌다. LG전자는 지난 8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도 유튜브 IP 시리즈 콘텐츠로 ‘최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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