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12일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조390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0억 원(-0.2%) 소폭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562억 증가하며 흑자를 달성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지난해부터 추진한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가격혜택 등 고객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한 결과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했다.
한우, 수박, 삼겹살 등 인기 상품,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각 33%, 18% 증가했다.
고객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1호점인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의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해 각 104%, 82% 증가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재단장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개점 시점부터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9%, 방문객 수 67% 증가를 기록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5억 원 증가한 5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전년 동기보다 39% 신장한 135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마트는 하반기에도 가격 우위 확보를 통한 차별화 상품 확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 등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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