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TAG)-케어베어 첫 글로벌 IP 협업…“브랜드 확장 본격화"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태그(TAG)-케어베어 콜라보로 첫 글로벌 IP 협업…“브랜드 확장 본격화
투쿨포스쿨에서 전개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태그(TAG)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와 협업한 첫 한정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태그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대형 글로벌 IP와 손잡고 색조 메이크업을 넘어 감성적 연대와 브랜드 스토리 확장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케어베어 특유의 사랑스럽고 따뜻한 세계관을 태그만의 위트 있는 시선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태그는 지난해 에이블리 입점을 기점으로 온라인 채널에서의 존재감을 본격화했으며, 올해는 케어베어와의 강력한 협업을 통해 공격적인 브랜드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태그의 브랜드 확장 행보를 보여주는 대표적 이정표로 주목된다. 

태그(TAG)-케어베어 콜라보로 첫 글로벌 IP 협업…“브랜드 확장 본격화
대표 제품인 ‘스탈릿 빔 라이터’는 다채로운 빛을 입체적으로 반사시키는 5D 하이라이팅 포뮬러를 적용해 선명하고 투명한 광채를 연출한다. 케어베어 얼굴이 그대로 구현된 입체 디자인으로 시각적 재미도 더했다. 

이 외에도 틴트, 블러셔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케어베어의 다양한 감정을 컬러로 풀어낸 기획으로, 단순한 협업을 넘어 브랜드와 캐릭터 간 정서적 접점을 중심에 둔 컬렉션이다. 

태그 관계자는 “이번 케어베어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체성과 감정적 공감대를 연결짓는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태그 X 케어베어 컬렉션은 6월 16일 쿠팡 사전 예약을 통해 단독 선공개되며,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컬렉션은 쿠팡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이후 에이블리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