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는 한식 브랜드 본죽·본죽&비빔밥이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레시피와 디자인을 실제로 구현한 프리미엄 보양죽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메뉴 프리미엄 보양죽 2종은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11일까지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프리미엄 보양죽’을 주제로 진행된 고객 참여 공모전을 통해 탄생했다.
레시피 부문 361건, 디자인 부문 215건 총 576건이 출품된 가운데 9647명의 고객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선정된 최종 수상작을 실제 제품으로 출시했다.
먼저, 대상 수상작 ‘산삼갈비전복죽’은 ‘황금산삼배양근 쇠고기전복죽’으로 완성됐다. 소고기와 전복에 100% 국내산 산삼배양근이 더해졌다.
생감태와 새우를 주재료로 만든 우수상 수상작 ‘감사한 감새죽(감태새우죽)’은 ‘신선감태 홍게새우죽’으로 출시됐다. 국내산 감태와 두 마리 홍게다리살, 전복, 새우를 담았다.
황금산삼배양근 쇠고기전복죽, 신선감태 홍게새우죽 모두 가격은 3만2000원이며 2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보양죽 2종을 포장·배달 구입하는 경우, 패키지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감사 패키지’ 포장으로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는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채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4월 24일부터 5월 4일까지 본죽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 메뉴 2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백민선 본아이에프 브랜드기획실장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고객들의 진심이 담긴 레시피와 디자인을 실제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대단히 뿌듯하다”라며 “고객의 마음과 본죽의 정성이 어우러진 새로운 메뉴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다가오는 가정의 달, 감사의 마음으로 표현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