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 로 반전 시동

반전 카드 ‘패스 오브 엑자일2’ 관심 집중, 최고 동시접속자 58만…액션슬래시 장르 구축, 기대감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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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 로 반등 시동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2’로 실적 반등에 도전한다.

1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카카오게임즈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3분기 매출 5787억 원, 영업이익 128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6520억 원, 625억 원) 대비 11.2%, 79.6% 감소한 수치다. 2022년 이후 2년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반전의 카드로 패스 오브 엑자일2를 꺼내들었다. 

2013년 출시된 패스 오브 엑자일은 글로벌 대표 지적재산권(IP) 중 하나다. 이 게임은 다수의 적을 빠르게 해치우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의 하위 장르인 ‘핵 앤 슬래시(Hack and Slash)’ 장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출시 이후 44개의 신규 리그(시즌)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7월 신규 리그 ‘칼루그의 정착자들’을 출시하며 스팀 동시접속자 22만8000명을 기록, 자체 최고치를 경신했다.

[1차/취재]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 로 반전 시동

▲패스 오브 엑자일2 /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어 패스 오브 엑자일2는 지난 7일 스팀을 통해 앞서해보기(얼리액세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3일 만에 스팀 최고 동시접속자 57만8569명을 기록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2는 전작의 핵 앤 슬래시와 액션 RPG의 컨트롤을 결합한 액션 슬래시 장르를 구축했다. 대표적으로 키보드 이동기, 구르기 등을 통해 기존의 마우스로만 이동하며 스킬을 사용하는 데 따른 전투의 제약을 해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확인한 패스 오브 엑자일2의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다.

이 기업은 2019년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을 서비스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식 한국어화, 국내 전용 서버, 카카오 PC방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 국내 이용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한국어 버전의 빌드 가이드 영상과 홈페이지 운영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이어갈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패스 오브 엑자일2는 전작에 비해 낮은 진입장벽과 액션성 추가로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며 “쾌적한 게임 이용을 지원하며 패스 오브 엑자일2에서도 오래도록 우상향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