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에게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KT&G
KT&G가 10월 8일 종로구청과 함께 광화문 광장에서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2024 상상패션런웨이를 개최했습니다.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상상패션런웨이’는 KT&G가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에게 패션쇼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봉제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동안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을 500여 명 배출하며 국내 최대 대학생 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 주제는 ‘Sound of Korea : 사계’로 20대가 상상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을 사계절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봉제마스터 실무교육과 모델 특강을 수강해 왔으며, 이날 성공적인 런웨이쇼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KT&G 상상유니브는 전국의 대학생들을 위해 문화 향유 활동 및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상상유니브가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프로그램인 상상 블루 파빌리온은 지역 폐기물을 재활용한 조형물 공모전으로 건축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현할 기회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소재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는 2024 KT&G 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을 개최하여 강원지역에 거주 중인 대학생과 군인, 지역음악가가 함께 하모니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공연을 위해 KT&G는 대학생과 군인들을 대상으로 약 50회에 걸쳐, 전문 음악가를 통한 밀착 교육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KT&G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