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인강 1위(2016~2023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공시업체 공시 매출 비교 및 주요 중등 인강 누적 성적 장학생 배출 데이터 비교 기준) 엠베스트가 1인당 최대 현금 130만 원을 지원하며 학습 동기 부여에 도움을 주는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엠베스트는 본격적인 학습에 돌입하기에 앞서 실현 가능한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한다면 동기 부여는 물론 체계적인 학습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엠베스트 목표 달성 장학생은 회원이 희망하는 목표에 도전한 후 목표를 달성하면 현금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현재 ‘2학기 중간고사 도전하기’ 단계가 진행 중이다.
실제로 목표 달성 장학생을 통해 장학금을 받은 한 회원은 “엠베스트 유명 선생님들의 체계적인 강의 커리큘럼과 학교 교과서에 맞춘 시험 대비 특강을 통해 성적이 크게 올랐다”라면서 “덕분에 목표 달성 장학생으로 선정돼 ‘성적 우수’ 부문에서 장학금을 받았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또 다른 중학생 회원도 “시험을 보기 전 ‘사회•과학 암기 마스터’ 같은 암기 앱을 통해 헷갈리는 개념을 재정리해 성적을 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엠베스트 관계자는 “목표 달성 장학생은 누적 92억8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중등 업계 최대 장학 규모를 자랑한다”며, “성적 우수 분야만이 아니라 성적 향상까지 목표를 달성한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므로 목표에 도전하고 이를 통한 성적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등 인강 엠베스트가 최근 공개한 바에 따르면 2024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 최상위권 학생이 9007명(중1~3학년 회원 중 2024년 1학기 중간고사 주요 과목 평균 95점 이상 회원 수/지필고사 기준)으로, 역대 최다 실적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엠베스트는 7일 동안 무료로 내신 및 수행평가 등 모든 콘텐츠를 이용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 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