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올 2분기 전사 매출 1조7597억 원, 영업이익 1585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0.4% 증가했다.
사업별로 ▲Beauty(화장품)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모두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Beauty와 HDB 영업이익이 늘면서 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HDB 사업은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세와 해외 구조조정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2.8% 증가했다.
2024년 상반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한 3조4884억 원이었다. 영업이익은 1.9% 증가한 3096억 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2203억 원으로 같은 기간 14.3% 늘었다.
상반기 실적은 국내, 중국,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의 디지털 역량 강화 활동과 북미 사업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되고 있는 것에 기인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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