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2024년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세로 돌아섰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1조7287억 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은 2023년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HDB(Home Care & Daily Beauty)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뷰티와 리프레시먼트(음료) 매출이 증가하며 전사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뷰티 사업은 더후 리뉴얼 제품 출시, 국내 온·오프라인 성장으로 매출이 늘었고, 중국과 북미 사업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도 동반 상승했다.
뷰티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 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 원을 기록했다.
HDB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5534억 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354억 원이다.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주요 브랜드 매출 성장은 지속됐으나, 해외사업 효율화의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리미엄 브랜드 성장과 북미 구조조정 효과로 증가했다.
리프레시먼트 사업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344억 원, 5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1.0% 증가했다.
코카콜라 등 주요 브랜드 판매 호조와 제로 시장 대응 강화로 매출이 늘었다. 특히 ‘코카콜라 제로’와 ‘몬스터 에너지’의 성장세가 지속됐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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