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푸드테크, 미국 로봇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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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푸드테크, 미국 로봇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 인수

▲스텔라 피자 / 사진=한화푸드테크


한화푸드테크는 미국 로봇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Stellar Pizza)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은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선점에 주력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이 직접 미국 현지를 여러 번 오가며 공을 들인 끝에 성사됐다.

앞서 지난 1월 한화푸드테크와 스텔라피자를 운영하는 서브오토메이션(Serve Automation)은 자산 양도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계약 절차를 마쳤다. 이번 인수는 한화푸드테크의 미국 법인인 한화푸드테크글로벌(Hanwha Foodtech Global inc)이 진행했다.

서브오토메이션은 일론 머스크가 수장으로 있는 우주항공기업 스페이스X 출신 엔지니어들이 2019년 설립했다. 창업자는 스페이스X에서 로켓과 위성용 배터리 시스템을 연구 개발한 벤슨 차이다. 

한화푸드테크는 자산 100% 인수와 함께 CEO 벤슨 차이를 포함한 경영진과 핵심 기술진 일부를 고용 승계할 방침이다. 

48시간 저온 숙성한 피자 반죽을 로봇이 조리하는 방식으로 전 공정(End to end)을 완전 자동화한 피자 브랜드는 스텔라피자가 유일하다.

별도 직원이 없는 완전 자동화 시스템으로 인건비 등 부대비용이 크게 줄어드는 반면, 품질 관리(Quality Control)가 이뤄진다.

한화푸드테크 관계자는 “반죽 제조 이력부터 토핑 무게, 피자 두께까지 품질 체크가 실시간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위생 관리는 물론 고객에게 고품질의 피자를 균일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