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가 출시한 수능 신제품 /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제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뚜레쥬르 수능 신제품은 SNS 힐링툰 ‘김토끼’로 유명한 지수 작가와 협업을 통해 마련됐다. 김토끼 캐릭터를 통해 수험생을 격려하는 긍정의 메시지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대표 제품 '매일매일 치얼업'은 수능 D-7부터 당일까지 매일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다. 서랍형 패키지 디자인으로, 8개의 서랍에 견과 초콜릿과 8개의 응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
'행운 가득 클로버 초콜릿 세트'는 클로버 모양으로 만든 네 가지 색의 초콜릿을 담았다. 이밖에도 책 모양 패키지 속 찹쌀떡과 전통 엿, 봉봉 초콜릿으로 구성된 '하니까 된다', 찹쌀떡 9구 세트 '우리 함께 치얼업'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타깃층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최근 10대 등 잘파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난 세대) 사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부적 카드, 띠부씰 등 김토끼 굿즈를 랜덤으로 넣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뚜레쥬르는 이번 수능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뚜레쥬르 앱에서 수능 신제품 17종을 사전예약할 경우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