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한국의 비건 뷰티 브랜드 ‘메리몽드’를 2040 여성을 공략한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틱톡은 트랜디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는 대표적인 소셜미디어로, 메리몽드는 신상품 런칭 때마다 유저들에게 친숙한 영상과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높은 조회수와 이슈를 만들면서 틱톡 인기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2023년 4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체리하트 메가틴트’ 신규컬러 4종은 틱톡에서 2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체리하트틴트를 리뉴얼한 제품으로, 다시 한번 틱톡 내에서 이슈를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메리몽드에 따르면, 틱톡은 콘텐츠 소비를 넘어 엔터테인먼트와 커머스를 결합시킨 쇼퍼테인먼트를 통해 새로운 쇼핑 문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2040 여성들 사이에서는 크리에이터, 브랜드 콘텐츠 등을 시청하고 소셜미디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일이 흔해졌다.
이에 메리몽드는 2020년부터 틱톡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며 틱톡 커뮤니티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2022년 초부터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틱톡 광고를 진행한 결과, 2천만 회가 넘는 영상 조회 수치를 기록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10%의 높은 CTR, 브랜드 매출 200% 증가, 포털 인기 검색어 등극 등 긍정적인 성과를 이루며 틱톡을 활용한 뷰티 브랜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박재은 메리몽드 이사는 “틱톡이라는 트랜드를 선도하는 플랫폼과 메리몽드만의 고유한 콘텐츠와 제품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불러일으켜 2040 여성 소비자들에게 의미 있는 영향을 끼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틱톡을 통해 신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좋은 제품을 출시하여 고객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