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4분기 환산민원건수 2년 연속 최다

11.98건으로 업계서 가장 많아, 2위는 11.14건 하나손보...서울보증보험, 2년연속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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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손해보험의 4분기 환산민원건수가 2년 연속 업계 최다를 기록했다. 서울보증보험은 2년 연속 업계 최소를 기록했다.

9일 데이터뉴스가 손해보험협회에 공시된 15개 손해보험사의 2020년 4분기 환산민원건수를 분석한 결과, 이들의 총 환산민원건수는 111.46건으로 나타났다. 2019년 4분기(116.41건) 대비 4.3% 감소했다.

이 중 AXA손해보험의 4분기 환산민원건수가 2년 연속 업계 최다를 기록했다.

4분기 기준 AXA손해보험의 환산민원건수는 2019년 12.53건으로 업계 최다를 기록했다. 2020년에는 11.98건으로 4.4% 줄였지만 여전히 업계서 가장 많다.

특히 보험금보상 부문이 9.61건에서 7.43건으로 22.7% 줄었지만, 유지관리 부문과 보험모집 부문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유지관리 부문 환산민원건수는 0.81건에서 1.89건으로 133.3% 늘었고, 보험모집 부문은 2.11건에서 2.61건으로 23.7% 증가했다.

하나손해보험은 각각 11.14건으로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10.35건으로 3위였으나 올해는 전년 동기 대비 7.6% 늘며 2위로 나타났다.

나머지 13곳은 10건을 넘지 않는다.

한화손해보험은 10.39건에서 10.7% 줄어든 9.28건으로 조사됐다. 이어 현대해상과 흥국화재는 각각 8.69건, 8.62건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8.76건, 9.96건에서 0.8%, 13.5%씩 감소한 수치다.

이밖에 메리츠화재(8.40건), KB손해보험(7.89건), 삼성화재(7.89건), DB손해보험(7.84건), MG손해보험(7.79건), 롯데손해보험(7.65건), AIG손해보험(6.65건), 에이스손해보험(3.38건),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4.03건), 서울보증보험(0.23건)이 뒤를 이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