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온라인몰을 앞세워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4일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 통합몰 ‘하이프레시(hyFresh)’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40만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올 1월 기존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한 하이프레시를 오픈했다. 8개월 만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수가 누적 40만 건을 기록하며 눈에 띄게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다.
이 기간 중 방문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어나 275만 명을 넘어섰다. 온라인 매출의 경우 35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온라인 매출 41억 원을 무난하게 달성할 예정이다. 연간 매출은 60억 원까지 전망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하이프레시 앱의 인기에 대해 야쿠르트 아줌마와와 O2O를 결합한 서비스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고객이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장소로 제품을 주문하면 전국 1만3000여명의 야쿠르트 아줌마가 전달한다. 앱을 통해 야쿠르트 아줌마 위치와 연락처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제품의 인기도 한몫했다. ‘콜드브루 바이 바빈스키’와 간편식 ’잇츠온(EATS ON)‘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젊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을 불러 모으며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와 온라인 주문 증가에 힘을 보탰다.
하이프레시 판매 제품은 발효유 40여 종, 건강기능식품 30여 종, 국·탕·요리·김치·반찬류 60여 종에 이르기까지 총 160여 가지 품목에 달한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발효유와 간편식 등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보다 신선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모두 살려 종합 식품유통기업으로 행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하이프레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4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운영한다. 9월 한 달간 하이프레시 기존 회원에게 1만원 상당의 한가위 고객감사 쿠폰을 지급하고 행사제품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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