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최대 시장 중국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인근 구베이슈에이전에서 ‘갤럭시 S8’∙’갤럭시 S8+’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현지 파트너∙미디어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리장성 중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쓰마타이창청을 배경으로 만든 야외 특설 무대에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지난 1992년 중국 진출 이후 25년 동안 중국은 삼성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었다”며 “‘갤럭시 S8’∙‘갤럭시 S8+’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산기지 9곳을 운영하고 7개 R&D센터, 디자인센터에 40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두고 있다.
또 ‘갤럭시 S8’∙’갤럭시 S8+ 출시와 함께 중국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갤럭시 S8’∙’갤럭시 S8+’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의 경우, 중국 유력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 연계해 장소∙이미지∙와인 검색이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의 대표적인 컨텐츠 기업인 텐센트(Tencent)의 신작 모바일 게임 ‘천룡팔부’ 출시를 기념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게임런처와 연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iQiyi)’와 협력해 ‘갤럭시 S8’∙’갤럭시 S8+’로 게임을 하면서 생중계가 가능하며, 소셜미디어 ‘웨이보(weibo)’를 통해 ‘기어 360’을 활용한 360도 동영상 생중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갤럭시 S8’∙’갤럭시 S8+’는 중국에서 미드나잇 블랙∙오키드 그레이∙메이플 골드∙코랄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5월 2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갤럭시 S8’ 5688위안(한화 약 93만 원), ‘갤럭시 S8+’ 6188위안(한화 약 101만 원)이다. 미드나잇 블랙 모델의 경우,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제품도 선보이며, 가격은 6988위안(한화 약 114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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