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박기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5일 국내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와 이날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아이오닉 일렉트릭 무료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실시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무료시승 이벤트’에 이은 것으로 친환경차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무료 시승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무료 시승 이벤트는 서울ㆍ수원ㆍ제주 지역 내 유동 인구가 많은 호텔, 대학가, 전철역 근처의 그린카 시승존 70여 곳에서 진행되며 총 100대의 아이오닉 일렉트릭 차량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 신청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그린카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홈페이지 이용시 ‘나의 트렌드 지수는 얼마?’ 퀴즈를 풀면 차량 대여 및 충전 비용 등 일체 지원되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차량 3시간 무료 이용 쿠폰이 자동 발급돼 원하는 지역과 시간을 선택해 시승할 수 있다.
현대차는 시승 이벤트 참여 후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5시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며, 설문 응답 과정에서 시승기를 게재할 경우 매주 7명씩 우수 작성자를 선정해 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추가적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시승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우수한 경제성과 상품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차종으로 시승 기회를 확대하고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