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브랜드 가치 금액은 과연 얼마나 될까?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이 2007년4월24일부터 30일까지 직장인 1,071명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브랜드 가치>에 대해 조사한 결과, 30.8%가 '2천~3천만원'이라고 답했다.
이어 ▲3천~4천만원 21.3% ▲4천~5천만원 10.3% ▲1억 이상 10.2% 등의 순으로 나타나 직장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브랜드 가치 금액이 평균 3,994만원으로 조사됐다. 성별로는 평균 △남성 4,422만원 △여성 3,641만원으로 남성이 780만원 더 많았다.
"브랜드 가치가 높은 사원의 유형"으로는 '업무능력이 뛰어난 사원'이라는 응답이 33.6%로 가장 많았고, ▲맡은 일을 끝까지 책임지는 사원 14.1% ▲위기관리 능력이 뛰어난 사원 12.6% ▲자기관리가 철저한 사원 11.9% ▲자기계발에 열심인 사원 11.0% 등의 순이었다.
한편, 직장인 82.1%가 현재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우선조건(복수응답)"에 대해서는 62.8%가 '업무능력'을 꼽았다. 그 밖에 △외국어 능력 37.2% △폭넓은 인맥관리 30.8% △다양한 지식 보유 28.6% △업무 추진력 25.5% △업무 경험 21.5% 등의 의견이 있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