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3사(KBS2, MBC, SBS)의 젊은 취향의 음악 프로그램을 남자보다는 여자가 더 많이 시청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TNS미디어(www.tnsmk.co.kr)가 2007년1월1일부터 4월22일까지 KBS2, MBC, SBS에서 방송하는 음악 프로그램 시청률을 분석한 이같이 나타났다.
KBS2<뮤직뱅크>는 여자 시청률이 2.9%로 가장 높았고, 남자는 1.6%를 나타냈다.
또 MBC<쇼음악중심>, SBS<생방송SBS인기가요>도 여자 시청자들의 시청률이 남자들에 비해 각각 1.4%p씩 높게 나타났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