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전후로 공기업들의 채용이 활기를 띠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설 연휴를 전후로 한국산업안전공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한의학연구원, 대한주택보증, 해양경찰청 등이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 한국산업안전공단
한국산업안정공단(www.kosha.or.kr)은 오는 15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접수 받는다. 연구교수직의 지원자격은 박사학위 취득자로 해당분야 5년 이상의 경력자며, 안전·건설·보건분야 전문직은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www.tipa.or.kr)은 오는 16일까지 행정, 기술개발, 정보화 지원 분야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 한다. 자격 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으로 해당분야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며, 업무관련 경력자, 해당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www.kiom.re.kr)은 오는 23일까지 연구, 기술, 행정부문 신입 및 경력 공채를 모집한다. 자격은 전 부문 토익 700점 이상으로 연구부문은 석사 이상, 기술직, 행정직은 4년제 대졸이상 해당분야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프리젠테이션,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 대한주택보증
대한주택보증(www.khgc.co.kr )은 오는 26일까지 관리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연령·성별·학력·전공 등에 관계없이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채용전형은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시험 및 신체검사로 이뤄진다.
그 밖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일반 행정직 5급 사원을 15일까지 모집하며, 해양경찰청은 21일까지 간부 후보생을 총 10명 채용할 계획이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