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치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이 자사를 방문한 리서치 패널회원 1,740명을 대상으로 <정유회사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0.1%가 차량 이용시 '특정 브랜드의 주유소만 이용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특정 브랜드의 주유소를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 '포인트 적립 때문에'라는 응답이 41.4%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그 밖에 △품질을 믿을 수 있어서 18.2% △가까워서 18.2%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13.1% △서비스가 좋아서 7.4% 등이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