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그인 방문자수로 네이버·네이트 눌러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기사아이콘

유지은

qhddk10@datanews.co.kr | 2006.12.08 00:00:00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네이버·다음·네이트 포털 3强 중 '다음'의 로그인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리서치 전문기관 메트릭스(www.metrixcorp.co.kr)가 2006년9월11일부터 17일까지 <주요 포털 로그인·비로그인 방문자수>에 대해 조사한 결과, 로그인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포털은 '다음'으로 1,694만명이 로그인 후 사이트 내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네이트'와 '네이버'의 로그인 방문자 수는 각각 1,323만명, 1,129만명으로 집계됐다.

또한 이들 포털 사이트의 로그인 방문자는 페이지뷰·체류시간 등 이용량에서 비로그인 방문자 보다 월등히 많은 이용률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다음, 네이트, 네이버의 로그인 방문자는 비로그인 방문자 보다 각각 5.5배, 4.0배, 2.9배 많은 페이지뷰와 4.7배, 3.0배, 2.7배 긴 체류시간을 기록했다.

한편, 로그인 직후 방문횟수 구성비가 ▲다음 : 한메일 58.3% / 카페 19.6% / 미디어다음 5.6% ▲네이트 : 싸이월드 미니홈피 37.0% / 마이싸이월드 13.7% / 메일 9.9% ▲네이버 : 메일 37.3% / 카페in 14.6% / 블로그 9.7% 순으로 나타나 로그인 직후 주로 메일, 카페, 블로그 등 개인화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관련태그
포털  포털 사이트  사이트  로그인  방문자  페이지뷰  방문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