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녀'가 올 한해 누리꾼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신조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야후코리아(www.yahoo.co.kr)가 2006년1월부터 10월까지 누리꾼들이 많이 찾은 검색어를 분석해 발표한 <2006 인터넷 신조어·유행어 top 10>에 따르면, 올 한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새롭게 등장한 신조어 중 '된장녀'가 1위에 올랐다.
'된장녀의 하루' 라는 온라인 게시글로 촉발된 이 논란은 인터넷을 타고 남녀 성대결에 가까운 논쟁으로 이어졌다. 안티 된장녀 사이트가 생겨났는가 하면 '된장녀 키우기 게임' 등이 등장하기도 했다.
또 개똥녀·시청녀·엘프녀·딸녀·개풍녀·치우녀 등 일명 '00녀'로 지칭되는 신조어가 계속 양산되며 끊임없는 논쟁으로 이어졌다.
2위는 '상상플러스'에 출연한 영화배우 김수로가 선보인 '꼭지점댄스'가 올랐다. 꼭지점댄스는 2006 독일월드컵 공식 응원 댄스가 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꼭지점댄스 배우기' 동영상, 아드보카트, 마돈나의 꼭지점 댄스 등의 다양한 패러디물들이 만들어 지기도 했다.
이어 ▲3위 마빡이 ▲4위 '조삼모사' ▲5위 연예인 굴욕 ▲6위 김본좌 ▲7위 지단타 ▲8위 사모님 ▲9위 합성놀이 ▲10위 이치로 망언이 올랐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