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캠퍼스몬(www.campusmon.com)이 대학생 1,501명을 대상으로 "100대기업(2005년 매출액 기준) 홈페이지 선호도"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기업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이유에 대해 25.8%가 '기업의 채용공고 및 전형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라고 답해 가장 많았다.
이어 '이벤트나 행사정보 습득(19.0%)' '기업 인재상이나 인사관련 정보 습득(16.3%)' '회사연혁이나 사업분야 등 전반적인 기업 관련 정보 습득(14.0%)', '업계 전문적인 정보 습득(12.8%)'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