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지원센터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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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영

gisimo@datanews.co.kr | 2006.09.01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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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이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고객서비스의 획기적 향상을 위해 『퇴직연금 고객지원센터』와 『퇴직연금 전담콜센터』를 9월1일부터 개설, 운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은행 본점에 개설된『퇴직연금 고객지원센터』는 퇴직연금 상품개발과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 6명이 퇴직연금 제도 및 상품, 도입절차 등 업무전반에 대해 1:1 상담을 제공하며, 직접 기업체를 방문하여 퇴직연금 운용상품 컨설팅, 가입자 교육 등의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고객은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직통전화, 상담전용 이메일을 통해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퇴직연금 전담콜센터』에는 관련 업무에 대해 집중교육을 받은 동행 콜센터의 정예 상담직원이 배치되어 퇴직연금의 기본적인 상담과 적립금 현황, 운용수익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앞으로는 상품 운용지시 등을 비롯, 현재 은행 창구와 인터넷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확대 실시하여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불편없이 퇴직연금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