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한국제품이 해외시장에서 긍정적 영향을 이끄는 요인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기사아이콘

유지은

qhddk10@datanews.co.kr | 2006.08.24 00:00:00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대한상공회의소(www.korcham.net)가 우리나라 수출상위 350개사를 대상으로 <한국산 이미지가 수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해외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이미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 업체의 45.4%가 '질 좋은 제품'이라고 답했다. 이어 '싸고 괜찮은 제품'이 37.4%로 뒤를 이었고, ▲고품질의 고가품 15.2% ▲고급명품 1.0% ▲값싼 제품 1.0% 등이었다.

"한국제품이 해외시장에서 긍정적 영향을 이끄는 요인"에 대해서는 '고품질의 제품'이라는 응답이 67.3%로 가장 많았으며, 그 밖에 ▲우수한 기능·기술 10.9% ▲70~80년대 고동성장 7.9% ▲근면 성실한 국민성 7.0% 등이 있었다.


관련태그
해외시장  한국 제품  한국산  수출  브랜드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