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마케팅 컨설팅 업체 시니어파트너즈(www.seniorpartners.co.kr)가 일본의 시니어커뮤니케이션과 공동으로 한·일 양국의 50~60대(한국 500명, 일본 813명)를 대상으로 <한일 시니어의 인식 및 행동 비교>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첫 번째 생활 관심사"에 대해서는 한·일 모두 '건강(한국 58.8%, 일본 50.0%)'을 꼽았다.
이어 한국은 ▲자녀결혼 13.2% ▲재산 증식 10.3% ▲취미 여가 활동 4.2% 순, 일본은 △취미 및 여가활동 20.0% △가족 및 친인척 관계 8.0% △직장 및 일자리 7.0% 등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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