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비자보호정보센터(www.goodconsumer.net)가 2006년3월21일부터 6월30일까지 세탁소 이용소비자(946명) 및 세탁업자(99명)를 대상으로 <세탁 서비스 이용실태>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세탁물 분쟁에 대해 소비자 60.2%가 '보상(해결)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반면 사업자의 경우 87.2%가 '전부 보상(해결)했다'고 답해 상반된 의견을 나타냈다.
소비자들이 경험한 "세탁물 피해유형"은 '세탁물 훼손(73.4%)'이 가장 많았고, 이어 세탁물 분실(17.1%)', '요금 다툼(3.3%)', '인도 예정일 미준수(3.0%)'순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