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리서치 전문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www.mktinsight.co.kr)가 <모바일 컨버전스 이용>에 대해 조사한 결과, "DMB 서비스"의 경우 DMB 단말기 보유율은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중 2.8%였고 서비스 이용률은 1.7% 수준이었다. 즉, DMB 시청이 가능한 단말기 보유자 10명 중 6명 정도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회사별로 보면, SKT가 이용률 2.5%로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3개의 이동통신사 모두 만족률보다 불만족률이 더 높게 나타났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