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해 24일 아파트 ERP공급업체인 (주)아이엠씨, 금융 SI업체인 웹케시㈜ 와 명동본점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식으로 ㈜아이엠씨의 아파트ERP관리 솔루션인 『조이노리』를 통한 관리비수납, 검침, 회계업무와KB국민은행의 종합자금관리서비스인 아파트뱅킹 시스템연결을 통해 가상계좌 등을 활용해 관리비 납부 대사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업무의 효율화는 물론 저비용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하며,은행의 각종 금융서비스를 통합해 처리할 수 있는 맞춤형 통합 자금관리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아파트관리소는 『KB아파트뱅킹』를 통해 은행에 갈 필요 없이 국민은행 뿐 아니라 관리소가 보유한 모든 금융기관의 예금계좌에 대한 조회부터 입.출금내역에 대해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또 원하는 시점에 모든 계좌의 잔액을 지정계좌로 모을 수 있다.
또한 아파트관리소의 가장 복잡한 업무인 아파트 관리비수납 업무를 입주민의 관리비 납부 단계부터 수납업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 처리함으로써 획기적인 업무혁신을 이루게 된다. 또한 모든 금융계좌관리와 관리자금의 운용 효율성을 대폭 높이고 각종 금융수수료를 절감하며, 최근 새로운 이슈라 할 수 있는 금전사고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