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이동전화 요금에 대한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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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은

qhddk10@datanews.co.kr | 2006.05.24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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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리저치 전문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www.mktinsight.co.kr)가 2006년3월7일부터 3월35일까지 이동전화 가입자 및 비가입자 10만2천명을 대상으로 <이동전화 이용요금>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동전화 요금에 대한 만족도"는 전체적으로 '만족률' 8.3%, '불만족률' 26.7%였으며, 만족률은 KTF가 22.0%, 불만족률은 LGT이 29.3%로 각각 가장 높게 나타났다.

"세부항목별 요금에 대한 만족도(긍정 응답률)"를 살펴보면, SKT는 기본료(31.0%)와 통화료(26.1%) 측면의 평가는 낮았으나 장기간 이용자에 대한 혜택(53.9%)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반면 LGT에 대해서는 기본료가 저렴하다고 평가한 이용자가 많았지만(60.1%) 장기간 이용자에 대한 혜택이나 요금 할인 옵션 종류가 미흡하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KTF는 '10초당 통화료가 저렴하다(45.3%)'는 응답률이 3사중 가장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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