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행장 정태석)은 우수직원의 사기진작을 통한 성과문화제도의 정착을 위해「2006년도 2기 광은리더 시상식」을 실시하여 상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2006년 2기 광은리더 중, Change리더로 선정된 IT업무부 김용규 과장의 경우, 부서의 CM(변화 관리자)으로 활동하며 해당부서의 2006년 슬로건을 '사무실 환경은 FUN', '지역봉사활동강화는 WARM', '지점의 원활한 마케팅을 지원하기위한 정보공유채널인 Digilog'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과 함께 변화를 주도하여 2006년 2기 Change리더로 선정됐다.
또한, 2006년 2기 Sales리더(판매왕)들은 철저한 고객관리 노하우를 통해 현재 거래하고있는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고객을 소개 받는 '연계마케팅'에 강점이 있는 직원들로 선정된 것이 특징으로, 직원들의 sales마케팅 스킬이 한층 더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번에 선정된 리더들은 광은리더 커뮤니티의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마케팅 노하우 전수와 다양한 사례 발표를 통한 정보 공유 등을 통해 경쟁은행과의 영업전쟁에서 승리하고, 지역민들과 가장 밀접한 은행을 만들어가는데 기여하는 한편, 본부 경영전략에도 창의적인 제안과 건의를 할 예정이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2월 22일부터 세일즈스타 제도를 운용하여 고객만족부문CS리더, 변화관리 부문 Change리더, 상품판매부문 Sale리더를 선정하여 시상해 왔으며, 연말에는 영업성과가 가장 우수한 직원을 'Sales스타'로 선정해「Sales 스타상」을 시상한다"고 밝혔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