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e-스포츠 마케팅으로 신세대 젊은 고객층 공략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기사아이콘

오미영

gisimo@datanews.co.kr | 2006.04.28 00:00:00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B국민은행(www.kbstar.com, 은행장 강정원)은 20~3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를 종목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 『KB 챔피언십 직장인 카트라이더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만 20세 이상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우승 500만원, 준우승 300만원 등 총상금 2,000여 만원이 주어지며, 4월28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예선을 통해 5월4일까지 128명을 선발하고, 5월14일 오프라인 본선을 통해 최종 결선 진출자 32강을 확정하여 6월3일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최종 결승전을 열게 된다.

야외 이벤트행사로 진행되는 최종 결승전에서는 관전 고객들에게 응원T셔츠를 제공하고 한국축구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전 및 경품추첨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중 'KB직장인우대종합통장'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형 DMB폰 및 카트라이더 캐쉬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고객인 젊은층에서 주목성이 높은 온라인게임을 활용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젊은층과 하나되어 호흡하는 KB국민은행 이미지를 구축하고 게임시장을 타겟으로 새로운 상품시장 개발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해 e-스포츠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