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한국광고주협회(회장:민병준)는 4대 매체 기준 300대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경기실사지수(ASI)를 조사한 결과, 2006년 2월 광고경기실사지수 전망치가 114.5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월별 ASI (Ad Survey Index)는 지수값이 100이상이면 금월 광고경기가 지난달보다 호전될 것으로 생각하는 광고주가 부진할 것으로 생각하는 광고주보다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2월에는 이 지수가 114.5로 나타난 것이다.
업종별로는 가전(147.1), 패션 및 화장품(138.2), 건설·건재·부동산 (134.8), 제약 및 의료(129.6), 가정 및 생활용품(119.0)과 컴퓨터 및 정보통신(110.9), 음식료품(110.0) 업종은 호전될 전망인 반면, 금융(93.4), 자동차·타이어·정유(86.4), 출판·서비스·기타(84.1), 유통(56.1) 업종은 부진할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광고주협회 김이환(金貳煥) 상근부회장은 “새해 들어 환율과 주가 급락 및 유가상승 등 불안현상이 나타나고 있지만, 2월은 전형적으로 광고비가 증가하는 계절이며, 신제품 런칭이 많은 시기인 만큼 광고경기는 비교적 밝을 것”이라고 밝히고, 특히 2월부터는 2006년 광고예산이 본격적으로 집행되면서 신상품 관련 광고가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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