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자산운용의 신상품 '스몰뷰티플러스주식투자신탁'이 1월 31일부터 국민은행을 통해 판매된다.
스몰뷰티플러스 주식은 120%대에 이르는 파격적인 수익률로 2005년 중 업계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던 유리자산운용의 중소형주 전용 상품 스몰뷰티주식펀드를 부분적으로 벤치마크한 상품이다. 스몰뷰티플러스주식의 기본적인 특징은 대형, 중형, 소형주에 고르게 투자하되 중소형주의 시가총액대비 투자비중을 싱대적으로 높임으로써 소형주효과(Small Cap Effect)에 기반한 보수적 초과수익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소형주에 대해서는 스몰뷰티주식과 마찬가지로 전형적인 가치투자원칙을 적용해서 운용한다.
유리자산운용 차문현 대표이사 사장은 "스몰뷰티플러스 펀드는 기존의 스몰뷰티 펀드를 보수적 성향이 강한 은행권 고객에게 맞게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현재 운용중인 스몰뷰티 주식의 경우 투자대상을 중소형주로 제한하는 만큼 기대수익이 높기는 하지만 변동성 역시 커 은행권으로 판매망을 확대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중소형주의 우수한 기대수익을 일정 부분 향유하면서 대형주에까지 고르게 투자하는 범용성 있는 펀드의 출시가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스몰뷰티플러스주식을 출시하게 되었다. 스몰뷰티 펀드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상품인 만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스몰뷰티플러스 주식펀드는 스몰뷰티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유리자산운용의 주식운용본부가 운용을 담당한다. 스몰뷰티 펀드와 마찬가지로 자산배분 전략을 최대한 배제하고 탐방에 기초한 철저한 기업분석을 통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유리자산운용의 고유한 운용철학이 적용된다. 순자산의 60% 이상을 주식에 투자하는 순수주식형이며 환매수수료가 면제되는 선취수수료형으로 장기투자에 유리하다.
한편, 유리자산운용 관계자는 "스몰뷰티 펀드가 워낙 유명세를 타다보니 스몰뷰티 펀드에 가입하고 싶어하는 원격지 지방고객들로부터 인근 은행점포를 통해 스몰뷰티 펀드에 가입할 수 있게 해달라는 호소가 많았다"며, "이제 국민은행의 고밀도 점포망을 통해 스몰뷰티플러스 펀드가 공급되는 만큼 이러한 고객불만이 상당 부분 줄어 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