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www.scfirstbank.com, 은행장 존 필메리디스)은 연 5.0%의 확정금리 정기예금과 주가지수연동예금의 패키지 상품을 오늘부터 25일까지 판매한다.
본 패키지 상품은 지수연동예금인 'Principal+예금'에 가입한 개인 고객이 동 예금 가입금액 범위내에서 '퍼스트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연 5.0%의 확정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으로 가입기간은 1년이다.
이번에 연 5.0% 정기예금과 함께 판매되는 주가지수 연동형 Principal+예금 상품은 상승형 및 혼합형 두 종류로, 주가지수 전망에 따른 고객의 상품 선택 폭을 넓혔다.
상승형은 주가가 계속 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바탕으로 만기시 주가지수(KOSPI200지수)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7.8%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혼합형은 주가지수(KOSPI200지수)가 상승 또는 하락시 모두 수익률이 발생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었다.
장중 1회라도 상한지수인 30% 이상 상승시에는 연4.0%로 수익률이 조기 확정되고, 반대로 주가지수가 하락하더라도 하한지수인 20% 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수익률이 발생한다.
최고 수익률은 연 11.6%이다.
패키지상품의 최저 가입금액은 Principal+예금의 경우 5백만원 이상이며, 퍼스트정기예금은 2백만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