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기업 위비스(회장 도상현)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지센(ZISEN)은 2026년 봄 시즌 컬렉션 ‘Light Starts With Me’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어느 자리에 있어도 빛나는 나’를 주제로, 일상과 포멀한 순간을 모두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지센은 2026 봄 시즌에서 따뜻하고 안정감 있는 무드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이미지와 포멀 감성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캄테크(Calm Tech)를 통해 착용감과 실루엣의 균형을 섬세하게 조율해, 편안함 속에서도 정제된 스타일을 완성한다. 여기에 로맨틱한 무드와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부드럽고 우아한 봄 시즌 스타일을 제안했다.
이번 시즌 비주얼은 AI 기술과 지센 고유의 프리미엄 감성이 자연스럽게 결합된 시즌 화보로 주목받고 있다. 지센은 지난해에 이어 AI 기반 장기 혁신 캠페인 ‘디지텔지아(Digitalgia) 프로젝트’ 지속 전개하며, 이번 시즌 역시 AI를 활용한 시즌 화보를 선보였다. 인위적인 연출을 강조하기보다, 지센의 무드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센 관계자는 “‘Light Starts With Me’는 스스로의 일상과 순간을 빛내는 여성에 대한 이야기”라며 “AI를 도구가 아닌 감성 표현의 확장으로 활용해, 지센만의 프리미엄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센은 디지텔지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브랜드 이벤트 ‘제2회 지센 AI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AI를 활용해 ‘빛나는 나’의 순간을 현실적인 배경(결혼식, 모임, 일상 등) 속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접수 기간은 11일부터 3월 1일까지이며, 1등에게는 현금 50만 원, 2·3등에게는 위비스몰 마일리지 포인트가 지급된다. 수상작은 3월 11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