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엠,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시상식서 AICC 부문 대상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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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엠,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시상식서 AICC 부문 대상 받아

국내 AICC(AI Contact Center) 기업 메타엠(대표 신인수)이 12월 9일 진행된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IT(AICC)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한경매거진·한경BUSINESS가 주최했으며, 사전 조사와 소비자 설문, 공적서 및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브랜드 경쟁력과 고객 만족도를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메타엠은 AI와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AICC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해 왔다. 97% 이상의 정확도를 구현한 STT(Speech to Text) 자동 요약, 상담 자동화, AI 기반 VOC 분석 등은 실제 고객사의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반복적 상담을 자동화해 품질을 높이고, 후처리 시간을 줄여 상담 효율을 30% 이상 향상시킨 점도 브랜드 만족도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메타엠은 기술 고도화와 함께 고객이 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집중해 왔다. 브랜드 메시지 고도화, 웹사이트 리뉴얼, 전문 콘텐츠 기반의 소셜미디어 운영 등 고객 접점 개선 활동을 통해 고객 경험의 품질을 강화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다. 머신러닝 기반 인입 예측, 상담 자동화, VOC 분석 등 AI 기반 고객지원 기술 역시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공고히 했다. 메타엠은 앞으로도 AICC 기술 혁신과 고객 친화적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달우 메타엠 이달우 전무는 “메타엠은 단순 자동응답을 넘어 상담원 수준의 대화 흐름과 감정 이해까지 구현하는 AICC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AICC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엠은 서울 강남 본사에서 ‘메타엠 디지털 라운지’를 운영하며 기업 고객이 AICC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