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12월부터 전국 외국어고(28개교), 국제고(8개교), 자사고(10개교)의 원서 접수 및 자기소개서 제출이 예정돼 있다. 2026학년도 외고·국제고·자사고 입시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개별 면접을 진행하기에, 미리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 인강 1위(2016~2024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공시업체 공시 매출 비교 및 주요 중등 인강 누적 성적 장학생 배출 기준) 엠베스트는 ‘2026 외고·국제고·자사고 자기소개서·면접 파이널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엠베스트 외고·국제고·자사고 파이널 컨설팅은 누적 합격생 1만3823명(엠베스트 서비스/강좌/종합반/컨설팅 이용자 중 2010~2025학년도 특목/자사고 누적 합격생 수)의 데이터를 AI로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진로 및 목표 학교에 맞춰 1:1 컨설팅을 제공한다. 입시생들은 SKY출신 및 계열별 전문 컨설턴트의 개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및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1 화상 자기소개서 컨설팅, ▲1:1 화상 원데이 컨설팅, ▲1:1 화상 면접 컨설팅, ▲이메일 컨설팅 등 학생 개별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도를 제공한다. 특히 면접 컨설팅은 공통면접, 개별면접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수업 후 최소 20개 이상의 개별 문항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합격생들의 경험담은 이러한 컨설팅의 효과를 잘 보여준다. 외대부고에 합격한 한 학생은 “자소서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탐구 역량과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작성하였다”며, “덕분에 나만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효과적인 자기소개서가 완성되었다”고 말했다.
성남외고 합격생은 “외고를 준비하며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모의 면접 수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법을 계속 연습했다”며, “실제 상황과 비슷하게 연습하다 보니 다양한 상황 능력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고 전했다.
2026 엠베스트 외고·국제고·자사고 파이널 컨설팅 신청 접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엠베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