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이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 대상인 전자금융수수료 면제, 금리우대, 카드 연회비 면제 등의 부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12일부터 판매하며 실명의 개인으로 1인 1계좌만 가능하며, 전자통장이나 종이통장으로 신규가 가능하다.
가장 큰 특징은 전자금융 이용수수료 면제로 급여이체 고객에게 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 수수료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이용 수수료를 합산하여 월5회이내에서 수수료가 면제된다.
또한, 어린이 고객 상품인 차세대, 미래로, 캥거루통장을 주택청약예금이나 20대자립주택청약예금으로 전환신규시 획기적인 금리우대(연 0.35%p)를 제공하고 인터넷뱅킹을 통해 예부적금 신규시 0.30%p, 20∼30대 필수상품인 주택청약예금과 장기주택마련저축 창구 신규시 0.20%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KB STAR 카드 연회비 면제로 동 통장 가입자가 KB STAR카드를 신규, 교체 또는 추가 발급 받으면 1년간 기본연회비와 맞춤연회비(4가지) 1가지를 면제해준다.
그 외에도 대출시 우대서비스와 환전시 수수료를 최대30%까지 우대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급여이체 고객에게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