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흥국화재 보험 계약관리 고도화에 ‘We-Check’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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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흥국화재 보험 계약관리 고도화에 ‘We-Check’ 서비스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흥국화재의 보험 계약관리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위체크(We-Check)’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흥국화재는 보험 관련 공공 증빙서류의 제출 및 확인 절차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이 직접 공공기관을 방문해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과정을 생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위체크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 환경에서 ▲주민등록표등본 ▲소득금액증명원 ▲ 가족관계증명서 ▲출입국사실확인서 등 업무에 필요한 공공 증빙서류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흥국화재는 쿠콘 위체크를 도입해 ▲신계약 ▲계약변경 ▲수금 방법 변경 ▲환급 등 보험 업무 전반을 디지털화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보험 특성상 보험 계약 내용을 변경하는 업무가 자주 발생하지만, 계약변경 신청 과정에서 이용자는 위체크로 증빙 자료를 제출해 업무 처리 속도가 크게 개선됐다.

또한 고객의 동의 하에 공개된 정보만 수집돼 수집 과정에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과 내부 보안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보험사들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업무 효율성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해진 시점”이라며 “위체크는 이러한 전환을 가속화하는 핵심 도구로,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