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를 조직 차원에서 자신과 동료들의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 책이 나왔다.
테스팅 전문가인 권원일 STA테스팅컨설팅 CEO가 쓴 ‘생성형 AI 업무 활용 정석 – 테스팅 업무 적용편’은 실무에서 파편적으로 쓰이던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구체적인 활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막연한 가능성을 넘어 생성형 AI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서 생성형 AI를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세부 업무별로 제시하고,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실습자료와 가이드를 포함했다.
또 다양한 업무에 대해 생성형 AI 활용을 구체적으로 가이드한다. 업무 프로세스상의 세부 업무별 생성형 AI 활용 방안과 실습, 생성형 AI 활용 결과 평가 및 개선 방법, 생성형 AI의 이해와 전반적인 AI의 이해를 위한 기초 내용, 생성형 AI에게 업무를 요청(지시)하는 프롬프트의 구조화 및 기법 등을 다뤘다.
실무 기반 자격증(ISTQB 국제 자격증) 대비서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큰 장점이다. ISTQB는 비영리 국제 SW 테스팅 전문가 네트워크인 국제 SW 테스팅자격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국제 자격증 프로그램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