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플랫폼에 대해 여행상품이나 앱 편의성에 대해서는 만족했지만, 여행고객센터와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소비자원 발표한 주요 여행 플랫폼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행태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만족도는 5점 만점에 3.68점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아고다,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닷컴 등 소비자 이용률이 높은 주요 여행 플랫폼이 포함됐다.
업체별로는 여기어때가 3.80점으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이어 야놀자 3.72점, 트립닷컴 3.63점, 아고다가 3.56점을 기록했다.
서비스 품질 요인 중에서는 앱 편의성이 3.81점으로 가장 높게 평가됐다. 반면 고객 응대는 3.53점, 개인정보보호는 3.50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보였다.
서비스 상품 요인별 만족도에서는 여행 상품이 4.04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 후기 작성은 3.95점, 가격은 3.89점으로 나타났으나 고객센터의 만족도는 3.62점으로 낮게 조사됐다.
소비자들은 앱의 편의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지만, 고객 응대 및 개인정보 보호 등 서비스의 일부 항목에서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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