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산림조합상조(대표 이창석)는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3회 연속 재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해 인증한다. SJ산림조합상조는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3회 연속 CCM 인증에 성공했으며, 이는 78개 상조회사 중 SJ산림조합상조를 포함한 단 7곳만이 달성한 성과이다.
SJ산림조합상조는 다양한 경로의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데이터 관리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이후 당기손익 흑자 전환을 안정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규 영업 실적 증가로 확연한 성장세를 보였고, 이와 더불어 대내외적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업체측은 전했다.
SJ산림조합상조 관계자는 "이번 CCM 3회 연속 인증은 SJ산림조합상조가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해 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하여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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