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풀 뷰티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듀댑(DEWDAP)은 ‘2024 아시아 홍콩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해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B2B 뷰티 박람회로, 올해 27회를 맞았다. 올해에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국 약 3000개의 참가업체와 약 8만여 명 이상이 참관했으며, 전 세계의 뷰티 전문가와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만남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듀댑은 전시 부스를 통해 홍콩뿐 아니라 미주, 유럽, 중동, 남미 등 전 세계에서 온 바이어들을 맞이하며 차별화된 경쟁력과 브랜드 파워를 선보였다. 특히 대표 제품인 듀댑 시카티 모공 피지 팩 클렌저는 이번 화해 비건 부문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많은 관람객들과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전시회는 3일 동안 진행됐지만 듀댑은 이틀 만에 준비한 전 제품 매진을 기록했다.
듀댑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높은 관심을 체감하였으며, 듀댑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엿봤다"고 말했다.
듀댑은 지난 10월 2024 오사카 뷰티월드 박람회에 참가하며 아시아 시장에 신규 바이어 발굴과 현지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도모했으며, 이번 홍콩 박람회에서도 신규 바이어 발굴과 현지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콩 HKTVmall 온라인 플렛폼에 입점을 준비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듀댑은 지난 7월 첫 스킨케어 라인인 시카티™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시카티™ 라인은 ▲시카티 모공 피지 팩 클렌저 ▲시카티 수분 결 토너 ▲시카티 수분 진정 앰플 ▲시카티 수분 레이어링 캡슐 크림 등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3가지 신제품들을 준비 중이다. 듀댑 관계자는 "국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해 나가며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층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