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자사의 대용량 파일 전송 소프트웨어 ‘나모 크로스업로더3’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장(KTR)으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나모 크로스업로더3는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보안성 등 9가지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나모 크로스업로더3는 최신 웹 표준인 HTML5 기반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웹 환경에서 안정적인 대용량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리액트(React)'를 비롯한 웹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최신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등 높은 범용성을 갖췄다.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나모 크로스업로더3는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또한,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수의계약이 가능해지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나모 크로스업로더3는 지난 6월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한국도로공사, 중소벤처기업공단 등 주요 공공기관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했다. 이번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2025년에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3자단가 소프트웨어 계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은 나모 크로스업로더3의 우수한 성능과 보안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파일 전송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