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지난달 30일 용산구 거주 고령층 취약계층 대상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어르신들에게 보이스피싱 등 민생사기 대처요령을 설명하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서울시 용산구 거주 고령층 취약계층 대상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용산구청과 함께 마련한 이번 교육은 지난달 30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복지관 소속 어르신 30여 명과 전문강사,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함께했다.
100여 분 간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보이스피싱 등 늘어나고 있는 전기통신금융사기의 개념과 신종 피해 유형이 소개됐다. 이어 주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유형별 시뮬레시션을 통해 사기 피해를 입지 않는 대응 방법이 공유됐다. 또 개인정보보호의 개념과 필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사기 피해를 입었을 경우 신속히 대처하는 방법도 소개됐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고령층 대상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연말까지 10회 진행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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