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는 ‘2024 북키즈콘(2024 국제아동도서&콘텐츠페스타)’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이즈피엠피가 공동 주최하고 지난 6일부터 3일 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체험 전시와 키즈테크 전문가 컨퍼런스, 도서 및 학습 콘텐츠 쇼케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초중등 AI 코스웨어로도 활용 가능한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과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 홈런’을 선보였다.
‘홈런’은 자기주도학습 신장을 돕는 다양한 교과/비교과 콘텐츠와 개인 맞춤형 학습을 위한 관리 시스템으로 기초학력증진 뿐 아니라 자기주도형 늘봄학교 모델로 주목을 받았다.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은 놀이중심 학습 과정으로 예비초를 대상으로 한 이음학기 활용에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디지털 수업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학습역량검사와 3D 모델링 학습이 가능한 ‘아이스크림 크래프트’ 체험도 함께 선보였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실 이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인 ‘홈런’과 ‘리틀홈런’이 늘봄학교 등 방과후 프로그램 그리고 예비초 이음학기를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학생들의 학습 신장에 일조하는 한편, 조직적 지원으로 해당 업무를 담당해주시는 분들의 업무를 경강하기 위해 당사의 홈런을 적극 지원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