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3689억, 영업이익 88억

매출 16.2% 줄고, 영업이익 74.9% 감소…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투자 확대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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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3689억, 영업이익 88억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박병무)는 2024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89억 원, 영업이익 88억 원, 당기순이익 711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2%, 74.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32.8%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유럽 33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이다. 중국 ‘블레이드 & 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줄고,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선된 지표는 현재도 견조하게 유지 중이다.

스위칭 역할수행게임(RPG) ‘호연’은 8월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엔씨소프트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 슈팅게임 전문 개발사 문 로버 게임즈(Moon Rover Games),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