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가 6월 ‘관리비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리비 챌린지는 매일·매주·매달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하면 ‘습관 스티커’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스티커를 수집하면 자동으로 ‘습관왕’ 후보에 오른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습관왕 1인은 직전 관리비 전액을 캐시백(아파트 캐시)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매달 초부터 말까지 진행하며, 매달 응모는 초기화된다.
아파트아이 앱 내 관리비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거나 아파트 캐시 페이지에 접속하는 등 간단한 미션만으로도 습관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스티커를 많이 획득할수록 습관왕 당첨 확률은 높아지며, 습관왕 1인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미션 수행을 통해 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김향숙 아파트아이 마케팅 팀장은 “고물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의 관리비 부담을 덜기위한 재미있는 챌린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관리비 전액을 환급받는 행운을 차지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 캐시는 아파트아이 앱에서 관리비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본 이벤트를 통해 취득한 아파트 캐시로 관리비를 차감받을 수 있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3000여 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는 국내 1위 아파트 전용 앱으로, 모바일 및 PC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H포인트·해피머니·S-OIL·서베이링크 등을 비롯해 각종 카드사 포인트를 ‘아파트캐시’로 전환해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